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후기

비트포비아 강남던전 - 마음을 그려드립니다

by 땅콩이조아 2023.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땅콩이조아입니다. 이번 후기는 비트포비아 강남던전의 '마음을 그려드립니다'입니다. 코로리 방탈출 사이트 기준으로 평점 7.66점의 감성테마로 예약이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갑자기 방탈출이 하고 싶어서 바로 예약이 가능한 테마 중 그래도 후기가 좋은 테마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점수가 낮아서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테마였습니다.

 

 

비트포비아 강남던전 - 마음을 그려드립니다

 

 

모든 감정에는 고유의 색이 있다

지치는 일상 속에서 마음들은 점점 바래져 갑니다. 그리고 그 마음을 어루만져주려고 한 어떤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감정의 색을 모아서 당신의 마음을 그려주고자 합니다. 이 테마는 그 사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스토리에 대해 칭찬하는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성만 있는 테마는 그렇게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테마는 적절한 인테리어와 재밌는 문제 스타일 그리고 반전의 숨겨진 스토리가 어우러져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감정의 색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제목부터 마음을 '그려드립니다'이기 때문에 미술과 관련이 있는 테마입니다. 플레이하기 전에는 직접적으로 미술과 관련된 테마일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미술에 대해 잘 몰라서 플레이할 당시에는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술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으신 분이라면 중간쯤부터는 스토리를 유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점 7점 대지만 생각보다 좋은 퀄리티

제 기준으로 평점 7점대 테마는 점수가 낮은 편이라고 생각해서 퀄리티에 대해 별로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인테리어 퀄리티가 괜찮았습니다. 스케일이 엄청 큰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작은 편도 아닙니다. 공간이 많은 편이라 한 공간에 머무는 시간이 길지 않았던 것 같은데 모든 공간이 알차게 꾸며져 있습니다. 문제는 아주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쉬운 편도 아닙니다. 5점 만점에 3~3.5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시간이 60분인데 그에 비해 문제 수가 많은 편이라서 시간 배분을 잘해야 합니다. 막히는 문제들이 몇 개 있어서 힌트를 3~4개 정도 사용했습니다. '마음을 그려드립니다'는 감성테마이기 때문에 무서운 연출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도가 낮은 구간이나 큰 소리가 나는 구간이 있어서 놀라실 수 있습니다. 공포도를 걱정할 테마는 아닙니다. 이 테마는 스케일이 작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공간 이동이 꽤 있어서 그로 인한 활동성이 있는 편입니다. 짧은 하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감성테마치고는 높은 활동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장치보다는 자물쇠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장치도 적절히 섞여 있어서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치는 아이디어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유추하지 못한 부분이라 엔딩을 보면서 소름 돋았습니다.

 

 

감정의 색을 모아 마음을 그려주고자 한 사람

급하게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재밌게 플레이했던 '마음을 그려드립니다'였습니다. 잔잔한 감성테마를 좋아하시고 미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조금 더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이 많은 편인데 각각 개별 공간이 큰 편은 아니라 2인이서 플레이하는 게 적당합니다. 모든 감정에는 고유의 색이 있으며, 그 색을 모아 사람들의 마음을 그려주고자 한 사람. 이 테마는 그 사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감정에 색이 있다는 말이 마음에 와닿아서 평소에는 놓치고 있던 감정에 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의 마음을 어떤 색으로 어떻게 그려가면 좋을지 생각하며 감성에 푹 빠지게 된 테마입니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에 바쁘고 지쳐 미쳐 신경 쓰지 못했던 감성을 일깨워주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이 테마를 플레이하면서 감성을 깨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 안에 깊은 곳에 숨겨져 있던 예술에 대한 동경과 열정도 동시에 깨어나 그림이 그리고 싶어지는 테마였습니다. 하루빨리 삶에서 예술을 가까이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